티스토리 뷰

폭우로 인한 재해복구비에 쓸 수 있는 노후 긴급자금 지원 안내해드립니다. 만 60세 국민연금 수령자들에게 재해복구비나 전월세 보증금, 의료비, 배우자의 장제비까지 지원해드립니다. 지원 형태는 현금으로 지원되며 국민연금공단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지원대상 및 가능금액

    지원대상 : 만 60세 이상의 국민연금 수급자

    가능금액 : 연간 연금수령액의 2배 이내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전월세 보조금은 신규임차개시일부터 3개월 이내이고, 의료비는 진료 6개월 이내, 배우자 장제비는 사망일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이번 물난리, 폭우 같은 재해복구비는 재해 발생일 또는 재난지역 선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고 제출서류는 신청서, 약정서, 동의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추가서류는 의료비는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장제비는 사망진단서 등 사망 사실 증명서, 전·월세 자금은 주택 전·월세 계약서, 재해복구 비은 피해 사실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정리

    재난피해로 입은 복구비를 노후 긴급자금 지원으로 빌릴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가셔서 신청하면 되고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이 된다 하니 노후에 현금흐름이 없으셔서 걱정하셨던 분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