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블랙키위 유료버전 베이직 플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사용 후기

우선 실사용 후기는 유료를 써도 자주 쓰는 간편키워드 검색은 노가다를 해야된다 입니다. 

우선 결과부터 보여드릴께요. 너무 작으면 확대해서 보세요. 보이시면 비율 보이죠. 검색수보다 발행량이 적은 글도 있답니다. 저는 이제 똑똑하게 포스팅하려 합니다. 

반응형

우선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있지만 요약을 해드리면 우선 저는 키워드 확장통해서 키워드 몇백개 뽑아내고 그뒤에 간편키워드 조회가서 월간검색량과 발행량을 나눈 비율을 보는데요. 이걸 하기위해서는 복붙의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우선 키워드 확장해서 엑셀로 가지고 오고요.

다음으로는 복붙합니다. 저는 베이직 플랜이라 10개씩 됩니다. 무료는 5개이고 더 높은 플랜은 더 많이 복붙할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표 참고하세요. 

복붙하고 결과를 봅니다. 최대 베이직은 50개까지하고 초기화시킴 없어집니다. 

그리고 저는 위에 있는거 복사해서 아까엑셀파일에 복붙합니다. 

이과정을 계속해서 비율이 적은것을 찾고 그중에 월간검색이 천단위인것 누적발행량이 적은것을 골라서 포스팅합니다.

 

 

키워드 추천(키위 소모)

이버에는 키워드 추천하는것을 해보겠습니다.

조건, 필터를 조절하는 팁은 무조건 넓게 잡으면 돈만나가고 의미없는 키워드가 잡힙니다. 따라서 필터는 빡빡하게 해서 안되면 말지라는 식으로 해야되고 누적 발행량으로 하냐 월간발행량으로 하냐 다른데 누적으로했을때 너무 적게 잡으면 안나옵니다. 월간은 적게해도 나와요. 아래는 나온 햇살론 키워드로 햇살론 대출자격입니다. 음..검색량은 많은데 발행량은 적은것 중에 골라봤습니다.

대안은? 

10개씩 언제 복붙하나요...햇살론 검색하니 700개 나오는데 70번?! 그래서 찾다보니 검색량만 조회되는 사이트 발견 웹문서수는 그냥 경쟁도로 판단...그래서 검색량이 평균이상인것만 해서 골라봅니다.. 그나마 빠르게 나왔네요 아래 몇개 나오네요.... sbi랑 ibk 내일 써봐야겠어요.

https://keywordsound.com/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좀더 자세한글을 보고싶으면 아래 자세한 설명 차분히 읽어보세요.

블랙키위 란?

블랙키위 같은 경우에는 키워드를 검색을 할 경우

  • 월간 검색량
  • 컨텐츠 발행량
  • 그 다음에 몇 월에 예상 검색량
  • 컨텐츠 포화 지수

라는 걸 알려주는 기능인데요

pc 모바일 토탈 검색량 그 다음에 한 달 동안의 블로그 카페 뷰 발행량 그리고 7월 동안에 검색량이 나오는데

 

예상 검색량 같은 경우에는 예를 들어 오늘이 7월 15일이다라고 한다면 7월 1일부터 오늘인 15일까지의 검색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30일이나 31일까지 그 해당 마감일까지 총 몇 건의 검색량이 발생할 것 같다라는 예상치를 나타내는 숫자라고 보시면 되고요

 

콘텐츠 포화지수 같은 경우에는 경쟁 강도랑 비슷한 내용인데 블로그 카페 뷰가 문서가 검색량에 비해서 낮다 높다 뭐 이런 걸 나타내는 지표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컬럼 설정

그리고 키워드를 검색을 하고 컬럼 설정 버튼을 통해서 내가 어떤 데이터를 볼 건지에 대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라고 보시면 되고요. 그리고 필터 선택을 할때 무슨의미 인지 필터 설명 팁을 먼저 확인하고 필터를 쓰세요 안그럼 키위 많이 사용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제 월간 검색량 블로그 누적 발행량 뷰 월 발행량이 정도의 데이터를 분석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초보자 분들은 링크(블랙키위 설명서 바로가기) 통해서 우선 설명 부터 잘 읽어보세요.

디딤돌대출로 검색해서 컬럼 필터를 선택하니 키위가 소진되고 키워드가 나왔네요... 근대 뭐 이게 큰 의미가 있는 키워드인가 싶네요...음...

연관키워드

그 다음에 키워드를 누르면 기본정보나오고 그리고 다음에 연관 키워드 연관 키워드 같은 경우에는 밑으로 내려가면 이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 데이터를 또 제공을 해줘요 그래서 여기서이 연관 키워드들의 검색량과 블로그 누적 발행량을 볼 수 있는 그런 기능이다라고 보시면 되고요

 

여기서 이 키워드 여기서 궁금한 키워드 있잖아요 키워드가 조금 더 궁금하다 이 키워드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싶다라고 한다면 키워드를 눌러주면은이 키워드가 새창에서 열립니다 새창이 열려서 이 키워드에 대한 새로운 정보 뭐 섹션 성향에 대한 정보가 새롭게 나오고요

 

저같은 경우에 대해서 키워드를 검색을 하고 관련이 있는 키워드들을 눌러서 또 새로운 연관 키워드 쓸만한 또 새로운 연구가 연관 키워드에 또 새로운 연관 키워드 쓸만한게 뭐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는 편입니다

 

트랜드 분석

밑으로 내려가면 트렌드 분석이 있어요 이거는 이제 검색 쿼리를 나타내는 지표라고 보시면 되는데 블랙키위 같은 경우에는 최근 1년밖에 보여주질 않습니다 최근 1년밖에 보여주질 않고 아이템 스커트에서는 3년을 보여주죠 네이버 데이터랩이나 네이버 트렌드에서는 1년 아니 2016년 이후부터 데이터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키워드에 검색 커리가 궁금하다라고 한다면 네이버 데이터랩을 이용하는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블랙키위 같은 경우에는 대략적으로 살펴보기 위한 용도로 쓰고요 조금 더 궁금하다 아이템 스카우트 더 많이 궁금하다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트렌드 여기를 활용을 해주고 있습니다

 

섹션분석

또 밑으로 내려가면 섹션 분석이 있어요 그 PC 섹션 모바일 섹션 순서가 나옵니다 요거는 아이템 스카우트에서도 똑같이 나오는 기능인데 아이템 스카우트가 부기가 조금 더 편하죠 그래서 네이버 쇼핑은 몇 위인지 그리고 뷰는 몇 위에 있는지 이런 거를 살펴보기 위해서 활용을 해주는 기능이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일단 더 밑에 내려가면 분석이 있어요 그래서 연령대별 검색량 그 다음에 성별 그 다음에 이슈성 정보성 이거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이슈성과 정보성 상업성이 부분에 대해서는 그냥 이제 유추거든요 참고용 지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이쪽은 잘 안보는 데이터구요 얘네는 네이버 api를 따와서 가지고 오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조금 확실한 정보다라고 볼 수가 있겠죠

 

키워드 확장

우대갈비 같은 키워드는 30대 남성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다라는 걸 알 수가 있는 대목이구요 그리고 블랙키위의 키워드 확장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블랙키위에서도 키워드 확장 기능을 활용하면 엄청나게 많은 키워드를 제공을 해주는데 근데 셀링도 그렇고 블랙키위도 그렇고 둘 다 엄청 불필요한 키워드를 너무 많이 제공해준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다만 유료를 사용하면 확장키능에서 복사를 해서 옆에 간편 키워드 조회에서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근데 네이버 검색광고 검색광고에 세부 키워드가 블로그에 메인 키워드에 따라 들어가는 세부 키워드 의 활용하기에는 되게 좋은 기능이 있는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잘 안 쓰게 되는 그런 기능이더라구요

 

이제 실습할 때 블랙키위랑 네이버 검색광고에 키워드 도구라고 왔다 갔다 많이 하면서 키워드 엄청나게 많이 뽑아올 거거든요 그래서 키워드를 엑셀에 딱 엄청나게 많이 정리를 할 건데 그걸 하기 전에 키워드 확장 기능을 통해서 대략적으로 엄청나게 많은 키워드들의 리스트 어떤 세부 키워드들이 있나 이런 것들을 보고 가면 좋기는 해요 하지만 저는 그렇게 많이 쓰는 기능은 아니다라는 생각합니다.

 

키워드조회

키워드 조회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이에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기능이기도 하고 여기 5개까지 키워드를 입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무료 회원들 같은 경우에는 유료는 50개까지 가능하다고 하거든요 유료 회원을 쓰면 되게 편하겠죠. 베이직 플랜은 10개씩 검색이 가능하네요.

 

 

저는 이제 무료 기능을 활용을 하고 있고 영광 키워드 5개 키워드에 대한 연관 키워드 데이터가 나오고 여기서 연관 키워드들을 클릭 해주면 여기 밑에 플러스 리스트업 자동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쪽에 그래서 내가 찾은 키워드와 함께 연관 키워드 데이터를 한 번 더 볼 수 있다라고 보시면 되고요 컬럼 설정 버튼을 통해서 제가 보는 데이터는 월간 검색량과 블로그 뭘 발행량 이거 두 개만 봅니다 이거 두 개만 보고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료 회원들 같은 경우에는 검색 기록 누적이 25개 밖에 안 돼요 그래서 25개의 검색 기록이 누적이 되면은 다운로드를 받고 x 버튼 눌러서 다 지워 줘야 됩니다 이게 엄청나게 큰 단점이에요 그리고 지워주고 다시 또 5개 넣고 검색하고 25개가 넘어가기 전에 숨을 다섯 개 이하일 때 다운로드 받고 지우고 또 쓸만한 키워드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서 추가 시키고 25개가 넘어가기 전에 다운로드 받고 지우고 이걸 계속 반복해야 됩니다

 

어떻게 번거롭고요 오른쪽 상단에 검색 기록이라는게 있어요 블랙키위에서 간단하게 내가 검색했었던 키워드들에 대한 검색 기록 검색 리스트 를 보여주는 기능인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컬럼 설정을 통해서 이런 데이터들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월간 검색량이랑 뷰 월 발행량 외에 나머지는 보지 않습니다 이 두 가지만 보고서 이제 블로그 키워드를 찾습니다.  그 다음에 네이버 쇼핑에 쓸 키워드를 골라서 사용을 한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총평

그래서 총평 블랙키위는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이긴 해요 제가 제일 많이 쓰는 프로그램인데 키워드의 조회수랑 뷰 월 발행량을 뽑아내기가 너무 편해요 엑셀 데이터로서 단점은 무료 회원들한테 제공해주는 기능들이 되게 제한적이에요 유료 회원들은 진짜 너무 편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인데 무료 회원들은 조금 번거로워요 검색 기록에 들어가는 키워드들도 그렇고 그 다음에 그 아까 봤었던 간단 키워드 조회 여기에서도 키워드가 25개씩 밖에 누적이 안 되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고 지우고 다운로드 받고 지우고 다운로드 받고 지우고 이거를 계속 해야 된다는게 엄청나게 큰 단점이고 시간을 많이 쓰게 되거든요. 근대 베이직 플랜도 50개 밖에 안되서 결국 그게 그거더라구요. 한번에 쫙 나오게 될텐데 장사할려고 막아둔게 너무 괴심하네요.

 

그래서 얘네는 좀 유료로 전환을 하라는 무언의 압박을 되게 많이 해요 그래서 사실 좀 정이 가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되게 저는 진짜 너무 잘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정이 잘 안 가요 그래도 간편 키워드 조회가 뷰 월 발행량 블랙키위에 가장 큰 장점은 뷰월 발행량을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뷰월 발행량을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뿐만 아니라 블로그까지 블로그용 키워드까지도 같이 공략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다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나 워프 블로그 돈안되시나요? 돈버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애드센스 CTR, CTC, RPM 개념 보는법, 얼마나 버는지 아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