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CTR, CTC, CPR, RPM 개념 및 보는법 입니다. 머가 중요한지 궁금하시죠?

1.CTC
우선 CTC부터 알아야한다. 이건 그 사이트의 광고 단가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내 사이트의 시티시가 처음에 하면 0.01달라다 점점하면 0.07달라 되고 점점 올라간다. 내 사이트의 가치를 올리고 사람들이 외부유입과 점유시간이 늘어나면 차차 올라간다. 이건 기다림된다. 잘 꾸미구 좋은글로 해서 사람들이 내 글 오래 읽고 퍼가면 올라간다
2.CTR
CTR은 페이뷰당 클릭수를 나눈값으로 사람들이 100번 들어오면 2번 광고 클릭하면 2%가 되는 것인데. 대부분 0.8%정도 된다. 이걸 높이는 방법은 자동광고 말고 수동광고 쓰는것이고 뭐 그림 아래 배치나 이것저것 광고를 많이 누르게 버튼도 꾸며보고 위치를 수동광고 할때 클릭해야되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던지 그리고 꼭 사람들이 광고를 누를 수 있게 그게 맞춤 글을 쓰면 올라간다. 즉, 이건 나 하기 나름이다.
3.RPM
RPM은 CTC와 CTR을 곱한값이다. 즉, 100번 들어왔을때를 기준이라고 하면 CTC가 내사이트의 광고 단가면 0.01달라이고 CTR은 100번 들어왔을때 2%이라고 할때
RPM=CTC(0.01달라)*CTR(2%)*100번 = 2달라가 되는 것이다. 즉 100번 들어왔을때 2달라 번것이다.
4.결론
즉, 봐야될것은 RPM이다. 내사이트가 100번 들어올때 몇달라 버는지는 알피엠을 보면 되고, 알피엠은 시티시인 내 사이트 광고 단가와 광고를 얼마나 누르나 시티알로 구성된것이다!
결국 알피엠과 페이지뷰를 곱하면 얼마 버는지 얼추 나오게 된다.